이야기와 게임은 어떻게 정치적으로 변하는가
시나리오 티쳐는 정치적인 시나리오입니다.
하지만 어떻게 이야기와 게임이 정치적으로 변하는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.
오늘은 이 시나리오가 어떻게 정치적인 시나리오가 되는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경쟁, 선택, 성장
누군가는 단편 시나리오에 성장이 무슨 의미가 있냐고 말하지만
그건 잘 모르거나 그걸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의 이야기입니다.
성장은 단순히 기능의 상승만을 의미하는 게 아닙니다.
선택에 따른 의미 있는 변화와 기회의 다양성이 만들어진다는 의미가 있죠.
시나리오 티쳐에선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
여러분들을 지원할 세력과 함께 성장합니다.
하지만 다른 플레이어들 역시 그러길 원하고
그 선택의 영역은 중복됩니다.
선택의 영역이 중복된다는 건
여러분의 선택이 다양한 변수들에 의해 바뀔 수 있다는 걸 고려해야 한다는 뜻이죠.
경쟁이라 해도 이는 다른 사람은 신경 쓰지 않고 혼자만 달려나가는 방식이 아닌
다른 플레이어들의 행동에도 밀접한 연관성이 생긴다는 걸 의미합니다.
구심점
각 플레이어들은 모두 독립적인 영역을 가지고 있지만
시나리오 안에서는 서로에게 연결되어 그 세계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들이 됩니다.
하나의 행동이 한 사람만의 변화가 아닌
모두의 변화를 이끌어 실시간으로 영향을 줍니다.
그 구심점 중 하나가 바로 계승자입니다.
아무것도 모르는 계승자를 플레이어들은
시나리오의 제목처럼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.
누군가는 왕국에 걸맞은 성군이 되길 원하지만
누군가는 자신의 이권을 옹호해줄 방패막이나
꼭두각시가 되길 원할지도 모릅니다.
이는 시나리오가 여러분의 역할을 정해주는 방식이 아닌
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다양한 이야기들
지원세력의 포섭과 성장은
단순한 기능의 상승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.
그 세력을 완전히 장악했을 때 일어나는 일들과
그걸 견제하는 행동들 사이에서 서로의 이해관계가 부딪쳐 다양한 드라마를 만들어 냅니다.
그렇다고 서로를 견제만 하는 일방적인 구조는 아닙니다.
경쟁과 협력이 혼합된 이 시나리오에는
왕국의 존립 자체를 위협하는 거대한 위기들이 다가올 때 협력을 요구하게 됩니다.
물론 그 안에서도 정치적인 이합집산이 일어나
공훈과 총애를 가지고 음모와 모략, 암투가 일어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.
그리고 이 모든 일들이 왕국을 중심으로 한 정치적인 군상극으로 이어집니다.
다시 선택
시나리오 티쳐는 매 순간 중요한 선택과 상호작용이 시나리오의 종료까지 이어집니다.
그 안에 계승자와 경쟁자, 혹은 동료, 그리고 정치적 이해관계를 가진 여러 세력들과 왕국의 오랜 숙적들,
강력한 마법과 서로의 목적들이 한테 뒤섞여있죠.
이 실타래를 푸는 어떤 해결책 역시 존재합니다.
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게 하는 중요한 선택은
시나리오 집 왕의 죽음 그리고 삶 안에서 확인해 보세요.